임플란트의 대중화와 보험 소비자의 수요 증가로 인해 뜨거워지는 치아보험시장 

우리나라 치아보험 시장은 외국계 중소형 보험사가 먼저 진출하고 선점하였으나 대형 손보사도 가세하면서 보험 시장의 격전장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치아보험 시장이 뜨거워진 이유로는 임플란트의 대중화와 보험 소비자의 수요 증가 등이 언급된다고 합니다. 치아보험 관련 데이터가 축적되면서 손해율 관리가 가능해진 것도 치아보험 시장이 과열되는 원인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이전에는 고가의 시술로 여겨져 치료비 부담에 의해 꺼리는 이들도 많았지만 전반적으로 치료비가 많이 내려간 상태이면서도 임플란트 개발업체의 기술력과 의료진의 시술능력이 축적되며 원래의 치아를 충분히 대처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시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플란트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보다 신경 쓰는 분야로 관리되고 있어 임플란트가 필요한 상태라면 하루라도 빨리 상담 받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치아보험 시장 경쟁이 과열되면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출혈경쟁을 하는 사태도 발생하는 중이라고 하며, 인센티브 시책을 과도하게 책정하거나 보험금 지급 기준을 완화하는 등의 방법을 통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험사가 매출 실적을 위해 과도한 시책을 진행하고 설계사가 수입을 올리고자 시책이 높은 상품 판매에 주력하면 판매과정에서 상품의 설명이 제대로 진행 안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보험상품의 불완전판매로 이어지고, 보험의 신뢰도 저하로 이어질 수 있으니 보험업계의 자정 노력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으며 규제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