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사의 승부수라고 불리는 특수담보와 치아보험 

보험사는 보험시장 공략 등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세우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2018년에는 특수담보와 치아 보험이 보험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승부수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올해 출시할 신상품에 특정치료 입원지원금 담보를 신설할 계획입니다.
해당 담보 가입 시 수혈이나 마취에도 입원지원금을 정액 보장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마취나 수혈은 입원뿐만 아니라 통원을 할 때 환자가 자주 경험하는 치료항목이다. 이에 소비자의 니즈가 큰 것을 확인하고 출시될 신상품에 탑재키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특수담보란 소비자들이 자주 경험하지만, 기존 보험 상품에서는 보장하지 않던 특수한 보장을 탑재하는 것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으며, 치과치료가 갈수록 잦아지는 것을 고려해 손보사 치아보험 신상품이 출시될 것이라는 예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상위사들이 치아 보험시장에 뛰어들 것으로 알려지면서 치아보험 시장은 유례없을 정도로 치열한 경쟁이 발생할 것이라는 예측도 있습니다. 

 

한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보험사마다 상품개발과 마케팅 전략에 따라 블루오션으로 부상할 가능성이 있거나 정부 정책 등의 영향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영역에서 상품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고 이야기했으며, 레드오션으로 여겨진 치아보험 시장이 정부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과 은퇴세대의 치아 건강에 대한 관심 제고 등으로 매력적이라고 판단되어 대형사가 가세하고 있다는 의견도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