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이것만은 기억하기

치과 치료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비용이 비싸다는 이유로 치료를 미루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치아보험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치아보험에 가입을 하게 되면 약관상 지정되어 있는 치료항목에 대한 치료를 받은 후 지정된 금액을 보장받는 정액보장입니다.

 

치아보험에 가입을 할 때에는 몇 가지 기억하고 있으면 좋은데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잘보세요.
먼저 치아보장에는 보장개시일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이해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보통 면책기간 90일과 감액기간 1~2년 후 보장이 개시되는데 이 기간이 지나야 정상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보험은 이미 발치가 있는 치아의 경우 보철치료를 보장받을 수 없기 대문에 가입시 치료 이력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보험과 마찬가지로 치아보험 역시 고지 의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질문 사항에 정확히 답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만약 고지하지 않고 가입을 해도 보험금 청구시 보험사에서 치아 진료기록을 확인하기 때문에 불이익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고지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존의 치아 상태에 따라 보장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대표적인 예로 이미 발치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예정이라면 그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없는 등 다양한 상황이 있으니 미리 숙지하세요.
보험료 납입방식에도 비갱신형이나 갱신형 중에서 선택을 해야 하며, 연간 얼마나 보장하는지 보장횟수가 정해져 있다면 미리 파악하두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