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전 확인해야 할 치아보험의 보장개시일

치아보험에 보면 진단형과 무진단형이 있습니다.
진단형 치아보험은 치아 검진을 통해 현 상태를 확인한 후 가입이 가능하지만, 보장금액이 크고 보장의 면책기간이 없습니다.

 

무진단형 치아보험의 경우에는 치아 상태와는 상관없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대부분 성인들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다만 무진단형은 가입이 간편한 대신 최소 90일 이상의 치아보험 면책기간이나 충전치료, 보철치료 1년~2년 이내 치료 시 50%만 지급되는 감액기간이 있는 만큼 치아보험비교표를 참고해 감액기간 등을 확인하여 효력 발생 시기를 미리 체크해야 합니다.

 

그 중에서 눈에 띄는 것이 바로 보장개시일에 관한 것인데 오늘은 과연 이 보장개시일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보장개시일이 있다는 것은 약관상 지정되어 있는 보장금액을 그 날짜가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장개시일 전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어서 이들을 모두 견뎌야 하며 이 때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에 따라 약간씩 차이를 보입니다. 

면책기간은 보장을 아에 해주지 않는 것을 말하는데 보존치료는 계약 후 90일~180일 이내에 속하며 보철치료는 계약 후 180~1년 이내에 속한다고 합니다.

 

감액기간은 50%만 보장을 한다는 것인데 보존치료는 없거나 면책기간 후 보험계약일로부터 1년 이내에 속하고 보철치료는 면책기간 후 보험계약일로부터 1~2년 이내라고 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은 치아보험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고 정확한 기간은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